하나님의 경륜을 이루는 방법-신성한 삼일성의 분배

신성한 분배의 예증


아버지 하나님은 물의 근원 같으십니다
(렘2:13)

물질적인 유사법으로는 신성한 삼일성의 비밀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고와 함께 몇 가지 도움이 될만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어떤이는 신성한 삼일성의 분배를 강에 비유합니다. 강은 땅 밑에 감춰져서 가까이 하기 어려운 샘의 근원이 있습니다. 물이 땅으로 부터 솟아오를 때 물은 샘의 형태를 취합니다. 마지막으로 물이 샘으로부터 흐를 때 강이 됩니다. 아버지 하나님은 물의 근원 같으십니다 (렘2:13). 그분은 놀랍고 풍성하고 영원한 근원이시지만 사람에게는 감춰진 분이십니다. 솟아오르는 샘 같으신 아들 하나님은 하나님의 나오심과 나타나심입니다 (요4:14). 지금 그 영은 생수의 강으로서 우리 안으로와 우리 안에서 흐르시며(요7:37-38, 계22:1) 지칠지 모르는 풍성한 공급의 삼일 하나님 전체를 전달하여 우리의 내적인 목마름을 해결하십니다.


솟아오르는 샘 같으신 아들 하나님은 하나님의 나오심과 나타나심입니다
(요4:14)

삼일 하나님은 또한 전기로도 설명될 수 있습니다. 아버지 하나님은 마치 먼 곳의 커다란 발전소 같습니다. 비록 발전소는 전기를 많이 갖고 있지만 그 전기가 당신의 집에 도달할지 않는다면 그 전기에 대해 아무 권한이 없습니다. 아들 하나님은 마치 발전소와 당신의 집을 연결시켜 주는 전선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그 영 하나님은 당신이 집안에서 전기를 많은 용도로 쓸 수 있게끔 전기를 나르는 전류 같습니다. 이 유추법은 근원이신 아버지와 과정과 길이신 아들과 신성한 분배의 전달이신 그 영의 구별된 기능을 설명해 줍니다.


지금 그 영은 생수의 강으로서 우리 안으로와 우리 안에서 흐르시며
(요7:37-38,
계22:1)

또 다른 예증은 수박입니다. 수박은 크고 부피가 큽니다. 아무도 그것을 통째로 먹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수박을 조각을 내거나 주스로 만들면 먹고 누리기가 아주 쉽습니다. 하나님은 마치 커다란 수박 같으십니다. 비록 그분의 풍성이 충만하지만 아무도 그분께 가까이 하거나 그분을 영접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십자가에서의 죽음을 통해 그분은 “조각 나셨습니다”. 부활 안에서 그분은 쥬스와도 같은 생명 주는 영(고전15:45b)이 되사 우리가 가까이 갈 수 있고 쉽게 영접할 수 있는 분이 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