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경륜을 이루는 방법-신성한 삼일성의 분배

신성한 분배를 위한 신성한 삼일성

아버지로부터-원천 아버지 하나님은 신성한 분배의 근원이십니다. 그분은 우주 안에서 유일한 원천이십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보이지 않고 아무도 하나님을 본 적이 없습니다(요1:18, 딤전6:16). 더욱이 하나님은 가까이 할 수 없는 빛 안에 거하셔서 아무도 그분에게 가까이 갈 수 없습니다(딤전 6:16). 그러면 그렇게 보이지 않으시고 가까이 할 수 없는 하나님이 어떻게 그분자신을 사람 안으로 분배하실 수 있습니까? 만약 그분이 오직 아버지만이였다면 신성한 분배는 불가능으로 남고 사람을 통하여 그분자신의 표현을 얻으시려는 그분의 갈망은 성취 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아들 안에서-과정 그러나 하나님은 단지 아버지만이 아니십니다. 그리스도의 성육신을 통하여서, 아버지는 아들 안에서 체현되셨습니다. 신성의 모든 충만이 아들 그리스도안에서 육체로 거하십니다(골2:9). 그분 안에서 보이지 않는 하나님은 표현되시고(골1:15), 가까이 할 수 없는 아버지는 가까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요1:14, 막10:14-16). 그분의 성육신과 죽음과 부활과 승천을 통하여 아들은 사람의 족속과 연결되었고 하나님과 사람사이에 다리를 놓았고 사람을 하나님께로 구속하였으며 하나님이 그분자신을 우리에게 분배하실 길을 열었습니다.

그 영을 통하여-전달 비록 아버지와 아들이 훌륭하지만 그분들은 사람 안으로 들어갈 길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삼일성이 두 번째 단계를 취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버지 안에 있는 모든 것들이 아들 안에서 성육신 했고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서 아버지와 아들모두는 지금 그 영안에 있습니다(요16:13-15). 그러므로 아들은 아버지의 체현이고 그 영은 아들의 실제화입니다(요14:17. 요일5:6).

아버지 없이는 원천이 없습니다. 아들 없이는 원천이신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도달할 길이 없고 통로가 없습니다. 그 영 없이는 사람 안으로 하나님의 전달이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 그 영으로서 삼일 하나님은 자유롭게 그분 자신을 사람의 영안으로 나누어주시거나 분배하실 수 있으므로 그분의 영원한 의도를 성취하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