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경륜의 목적

그리스도의 일(work)-진주 문 새 예루살렘의 문들은 진주입니다. 계시록 21장 21절의 앞부분은 말하길,

그 열 두 문은 열 두 진주니 문마다 한 진주요

이 “생명 쥬스”가 한겹 한겹 쌓이면서 모래 알갱이를 덮어 이 가치 없는 자극하는 것이 점차적으로 귀한 진주가 되어갑니다.

물론 이 진주들은 문자그대로 물질적인 진주가 아닙니다. 오히려 그분의 구속하는 죽음과 사람이 하나님의 건축 안으로 들어가기 위한 그분의 생명을 나누어주시는 부활 안에서 그리스도의 인격과 역사의 결과입니다. 진주의 의미는 진주가 어떻게 형성되었냐에 있습니다. 진주는 바다 바닥에 있는 조개에 의해 산출됩니다. 모래 알갱이가 조개 안으로 들어가서 조개에게 상처를 내면 조개는 모래알갱이를 토해내지 않고 대신에 알갱이 주위에 유기적인 액체를 분비합니다. 이 “생명 쥬스”가 한겹 한겹 쌓이면서 모래 알갱이를 덮어 이 가치 없는 자극하는 것이 점차적으로 귀한 진주가 되어갑니다. 조개처럼 그리스도도 세상이라는 “바다”안으로 성육신해서 들어오셨습니다. 모래 알갱이처럼 우리는 십자가에서 그리스도에게 “상처를 주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를 거부하지 않으시고 그분은 우리를 감싸고 그분의 풍성한 부활 생명으로 우리를 덮으셨습니다. 우리가 처음 하나님께 회개하고 그리스도를 믿었을 때 우리는 그리스도의 구속과 구원인 이 진주를 체험하는데 이 진주는 우리가 거룩한 성안으로 들어가는 영원한 입구가 되었습니다.